히아신스 햄버거 메뉴

목차

    손등 얼굴에 반점이 생겼나요? 나이가 들어가면서 피부에 대한 스트레스가 증가합니다. 피부 노화의 대표적인 질환인 검버섯은 저승꽃이라고도 불리며, 얼굴또는 목, 손등, 팔 부위에 주로 발생합니다. 반점 제거 연고는 검버섯 초기에 사용하기 적합하며 기미, 주근깨, 잡티 등의 색소 침착에도 효과적이라는 후기가 있습니다.
    반점을 발견하셨다면 계속해서 생각나게 되는데, 하루빨리 제거하는 것이 피부건강과 정신건강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레이저 시술의 경우는 종류가 매우 다양하고, 검버섯 조직의 형태나 색, 크기 등에 따라 시술 방법의 차이가 있고, 병의원 등 피부과에서 사용하는 장비에 따라 치료 과정이나 금액이 달라집니다.

    지금부터 반점, 검버섯의 원인, 레이저 시술, 검버섯 제거 연고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순서

    • 반점, 검버섯은 왜 생기나요?
    • 반점인지 검버섯인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 치료방법(검버섯 연고/레이저 시술)
    • 검버섯 예방법

     

    반점, 검버섯은 왜 생기나요?

    반점 또는 검버섯은 햇빛으로부터 나오는 자외선이 피부 노화를 과도하게 진행시켜 발생합니다. 반점, 잡티, 기미, 주근깨와 함께 자외선에 큰 영향을 받는 피부 질환 중 하나로 저승꽃이라고도 불립니다. 또 노화가 되면서 흔하게 발생하며, 간혹 유전에 의해서도 발생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반점인지 검버섯인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검버섯은 피지분비가 많은 이마나 눈 주변, 목, 손 등에 주로 발생합니다. 팔, 다리에 생기기도 하며 얼굴과 손등에 흔히 생깁니다. 검버섯의 대표적인 초기증상은 경계가 뚜렷한 모양의 갈색 빛으로 변하는 피부 병변이 생기는 것입니다.

     

    보통 손등이나 얼굴에 있는 반점, 검버섯을 가장 먼저 발견하게 됩니다. 특히 40대, 50대 이후 노화가 진행 될수록 발생하기 쉽고, 햇빛의 노출이 많은 곳에 잘 발생합니다. 의학용어로는 피지선이 다량으로 분포된 곳에 주로 생겨 지루각화증이라고 불리며, 양성 종양으로 취급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검버섯이 약간 튀어나오기도 합니다.

     

    치료방법

    반점 제거 연고

    반점 제고 연고의 가장 큰 장점은 약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 기미, 주근깨, 잡티 등과 같은 피부질환에도 효과적이란 점입니다. 반점 제거 연고는 히드로퀴논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멜라닌 색소 침착을 막아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 별다른 시술 없이 검버섯 증상 초기에 검버섯 제거연고를 바르기만해도 증상이 완화되는 효과가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반점 제거 연고 후기

     

    검버섯 제거 레이저 시술

    반점이 크게 진행되어 크기나 색깔이 눈에 띄는 정도가 되었을 때는 병의원 피부과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전용 레이저를 사용하여 피부의 검은 색소만을 제거하는데, 시술 시 마취연고를 바르기 때문에 통증 없이 빠르고 간단하게 반점과 검버섯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레이저 시술을 통해 검버섯을 없앴다면 시술 후 3일 간은 제거 부위에 물이 닿지 않게 하고, 자연스레 딱지가 떨어질 때까지 일부러 떼어내지 않고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딱지가 떨어진 뒤에는 외출 할 때는 물론이고 집안에 있을 때에도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주어 자외선을 차단해주어야합니다.

     

    또한 흉터가 생기지 않도록 관리를 해주어야 하는데, 2개월 정도 꾸준히 색소침착 연고를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꾸준히 관리해준다면 1회 시술에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반점이나 검버섯이 생긴 부위에 가려움이 느껴질 경우에는 단순한 피부 질환이 아닌 체내 장기에 악성 종양이 있는 경우가 있으므로 가려운 증상이 동반된 경우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반점 예방법

    반점을 예방을 위한 가장 중요한 것은 내 소중한 피부를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입니다. 자외선 차단을 위한 선크림을 잊지않고 꼭 발라주어야합니다. 피부 타입에 맞지 않는 선크림을 사용한 경험으로 인해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을 꺼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번들거림이나 답답함 없이 본인의 피부 타입에 맞는 선크림을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 시중에 일반 화장품 로션이나 크림처럼 사용하는 유형으로 나온 검버섯, 반점 제거 연고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검버섯 제거 연고에 들어있는 성분은 색소침착 전반에 도움을 주고 피부에 유익하며, 검버섯 예방 뿐만 아니라 피부 건강을 지키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하루빨리 반점 제거를 위해 손쓰는 것이 피부 건강과 정신 건강을 모두 챙기는 지혜로운 행동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미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검버섯 제거 연고 - 집에서 쉽게 저승꽃 없애는 법  (1) 2025.03.28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